• 홈 >
  • 소식터 >
중국, 화상 앱 ‘줌’으로 예배 참석 중인 성도들 공안에 체포 세계기도 2020-04-2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58

http://sopung.or.kr/bbs/bbsView/68/5725520

“너희는 담대하라 주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중국, 화상 앱 ‘줌’으로 예배 참석 중인 성도들 공안에 체포
몇몇 지역 공산주의자, 코로나19 격리조치로 기독교 반대 캠페인에 열 올려
 
<출처: christianitydaily.com 사진 캡처>   

 

중국 정부의 극심한 핍박을 받고 있는 이른비언약교회의 성도들이 온라인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통해 부활주일예배에 참석했다는 이유로 공산당국에 의해 체포됐다 풀려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인터내셔널 크리스천 컨선(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에 따르면 지난 부활주일, 이 교회 성도들은 자택에서 줌을 통해 예배에 참석했으며, 이를 이유로 여섯 명의 지도자들이 공안에 의해 체포됐다.

왕이 목사가 목회하던 5000명 규모의 이 교회는 이미 2018년 공산당국에 의해 교회가 폐쇄되고 담임 목사와 지도자들이 체포된 상태다. 이후 성도들은 직접 만나지 못한 채, 온라인으로만 모임을 이어가고 있었다.

한 성도는 ICC에 지도자들이 체포될 당시 자신도 줌 미팅에 참석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한동안 아무것도 들을 수 없었다면서 “처음에는 접속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곧 말다툼 소리가 들렸고 우리 동역자인 왕 준 씨가 몇몇 사람들에게 ‘당신들은 누구인데 이런 일을 하느냐?’고 항의하는 소리가 들렸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현재 왕 씨 뿐 아니라 구오 하이강, 우 우칭, 지아 쉐웨이, 장 지안칭 그리고 장 수동 등 교회의 핵심 지도자들이 체포된 상태다. 또 다른 성도의 집은 갑자기 전기가 끊겼고, 또 다른 성도들은 경찰이 곧 도착한다는 전화를 받기도 했다.

한 사람은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당시 공안이 난입한 상황을 상세히 묘사하기도 했다. 그는 “오전 8시 30분 이후, 몇 명의 공안 요원들이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성도들의 집을 방문해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척했다.

9시 30분 예배가 시작되자, 함께 있던 이들도 예배에 초대됐고 수감된 왕이 목사의 설교가 나오자 (온라인 예배를) 바로 중단시켰다”고 글을 올렸다.

그는 자신의 집에도 공안들이 와서 “이미 금지된 종교 행위에 더 이상 동참하지 말라. 그 목사(왕 이)의 설교를 더 이상 듣지 말라. 다시 한번 적발되면 이를 심각하게 다룰 것이며 체포할 것”라고 경고했다고 알렸다.

한편,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발생해 격리 명령이 내려진 몇몇 지역의 공산주의자들은 오히려 이를 활용해 기독교를 반대하는 캠페인에 열을 올렸던 것으로 드러났다.

부활주일, 중국의 칭하이 성 내 삼자교회인 동후교회는 갑자기 (특별한 이유 없이) 철거를 당했다. 차이나 에이드(China Aid)는 이에 더해 신양시 젠시구 도농건설국은 한 교회를 ‘공공안전’을 위반한 혐의로 단 2시간 만에 철거했다고도 보고했다(출처: 복음기도신문).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한복음 16:33)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고린도후서 10:4)


하나님, 코로나19를 명분 삼아 교회를 공개적으로 박해하는 것을 넘어 성도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온라인 예배를 엄금하는 중국 정부를 긍휼히 여겨주옵소서. 교회를 감시하고 압박하는 공산당의 모든 견고한 진과 이론을 십자가 복음으로 무너뜨려 주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중국 곳곳에 들려지길 기도합니다. 아울러 정부의 극심한 핍박 속에도 견고히 서있는 교회와 체포된 교회 지도자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환난 중에 있는 교회에게 담대함을 주시고 세상을 이기신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두려움 속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소서. 그리하여 그들 안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모든 영혼에게 흘러가게 하옵소서. 고난이 더하면 더할수록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더욱 하나 되어 그리스도의 영광을 향해 달려가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불의한 법령을 만들지 말며 주께 돌아오라 세계기도정보 2021.06.26 0 459
다음글 미국 독감 1만 8000명 사망, 코로나19 환자도 증가 세계기도정보 2020.03.06 0 734